>HOME > 정치
김병욱 의원, “포항과 울릉, 더 유기적인 상생 도시로 거듭나기를 기대”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07.26 17:02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국민의힘 김병욱 국회의원,이강덕 포항시장, 남한권 울릉군수,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과 ‘포항시-울릉군 자매결연 협약식/사진=울릉군제공
국민의힘 김병욱 국회의원(포항시남구울릉군)은 26일(수) 이강덕 포항시장, 남한권 울릉군수,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과 함께 ‘포항시-울릉군 자매결연 협약식’에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포항시와 울릉군은 행정‧경제‧문화‧체육 등 공동의 관심 분야에서 더욱 강화된 상호협력과 관계 증진의 계기를 마련했다. 

협약서에는 △시‧군민 상호 간 우의 증진을 통한 공동번영과 주민복지 향상, △행정‧문화‧경제‧농수산업 등 전 분야에 걸친 교류 협력 강화,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 공동 추진 및 지원, △다양한 분야의 민간 단체 교류 활동 지원, △재난‧재해 공동대처 및 지원 등의 내용을 담았다.

포항시와 울릉군은 2007년 공동 발전 협력을 체결하며 인연을 맺었다. 포항시는 폭설로 피해받은 울릉군에 재해 복구 위문품을 전달했고, 울릉군은 지진과 태풍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포항을 도와주는 등 우호 관계를 이어왔다.

김병욱 의원은 “포항과 울릉은 한배를 탄 공동운명체다. 두 도시는 생활‧경제‧관광‧교육‧의료 등 모든 분야에서 상호 밀접하게 연결돼 있다”라며, “지금까지 친자매 이상으로 교류하고 연대한 두 도시가 오늘 자매결연을 계기로 더 유기적인 상생 도시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송진호
  2. NKBS 뉴스통신사 양우진 기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