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이은재 국회의원, '일본어 어록 추가'…겐세이'에 이어 이번엔 '야지'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11.08 10:17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이은재 자유한국당 의원/사진 출처=연합뉴스
이은재 자유한국당 의원/사진 출처=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이은재 의원/사진 출처=연합뉴스

'겐세이' 발언으로 도마에 올랐던 이은재 자유한국당 의원이 이번엔 '야지'라는 일본말을 사용해 구설에 올랐다.

야지(やじ야유)는 야유라는 뜻의 일본어이다. 

지난 7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5차 전체회의 중 자유한국당 조경태, 이은재, 장제원 의원 등이 자신들의 질의를 여당 의원들이 방해한다고 비판하며 ‘야지’라는 표현을 사용했다. 

이은재 의원은 “(여당이) 야당 의원 질의를 평가하는데, 이게 제대로 된 일이냐”며 “오늘은 위원장께 간곡히 부탁한다. 이렇게 동료 의원 질의에 야지 놓는 의원은 퇴출해 달라”고 요청했다. 장제원 의원은 "자유한국당 의원님들의 발언 때 '야지'를 안 놨습니까? 대단히 품격있으시다"고 말했다. 

조경태 의원도 "여당 의원들이 어제 '야지'를 놨는데 자제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자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우리가 야당 위원님들 말씀에 대해 야지를 놓은 기억이 없다. 품격을 갖추라"고 응수했다.

네명의 의원이 벌인 야지 공방은 국회에서 불필요하게 일본어를 사용해 부적절하다는 논란이 일어났다.

이에 앞서 이은재 의원은 지난 2월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 전체회의에서 당시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설전을 벌이다 자신을 제지하는 유성엽 민주평화당 의원에게 “중간에 ‘겐세이’ 놓지 말라”고 말해 '겐세이' 구설에 오른 바 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미라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