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이용호 의원, 순창교육현안 해결 팔 걷고 나서 - 「순창마을학교협동조합 발전과 대안 모색을 위한 이용호 국회의원 초청간담회」 성료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03.05 02:19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순창마을학교협동조합 발전과 대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
순창마을학교협동조합 발전과 대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

이용호 의원(남원·임실·순창)이 새로운 학기 시작과 함께 지역구 교육현안 해결과 마을교육 발전방안 모색에 본격 나섰다.

이 의원은 4일 오전 10시 30분 순창교육지원청에서 김택수 교육장을 비롯한 순창마을학교협동조합(이하 ‘협동조합’) 장교철 이사장과 임원, 조합원과 간담회를 가졌다. 협동조합이 이 의원을 초청해 개최된 이번 간담회에서 이 의원은 주요 교육사업 추진현황 및 계획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건의사항과 지원요청을 접수했다.

이날 이 의원이 접수한 건의·요청사항은 △순창교육지원청과 교육현안 정책협의회 추진 △순창마을학교협동조합 내 도서비치에 국회도서관 지원 △서울장학숙 신축 및 제2장학숙 건립 △지역특산물 판매 촉진 전략 구축 △농어촌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 예산 지원 △지역특성을 감안한 도시재생활성화 사업 추진 △폐교 활용 등 농촌지역 교육의 질 육성 방안 마련 △국회의원·순창군청·순창교육지원청 지역예산정책간담회 개최 △순창마을학교협동조합 등 지역 공유경제 단체 지원대책 마련 등이다.
순창마을학교협동조합 발전과 대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 단체기념촬영
순창마을학교협동조합 발전과 대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 단체기념촬영

이에 이용호 의원은 “순창의 산적한 교육현안들을 상세히 파악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오늘 접수한 내용들에 대한 국회 차원의 정책 및 예산 지원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 의원은 “특히 일반자치행정과 교육자치행정이 서로 융화될 수 있도록 협력체계 구축이 필요하다”며, “지역사회 교육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질 좋은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역공동체와 정부 및 지자체 관계자, 교육당국과 공동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