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손혜원, 선동열 자진사퇴 비난 여론…국민청원도 잇따라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11.15 11:4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선동열 야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자진사퇴한 가운데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한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선 감독이 사퇴를 결정하는데 있어 지난달 국정감사 당시 손혜원 의원의 모욕성 발언이 결정적 영향을 미쳤기 때문이다.

선동열 감독은 지난 14일 서울 도곡동 KBO회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감독직 사퇴를 통해 야구인의 명예와 아시안게임 금메달의 명예를 지키고 싶다"고 밝혔다. 

특히 "어느 국회의원이 '그 우승이(아시안게임 금메달이) 그렇게 어려웠다고 생각지 않는다'고 말했다"며 "이 또한 사퇴 결심을 확고히 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달 10일 국감 당시 손혜원 의원은 선 감독에게 "연봉이 얼마냐", "근무 시간이 얼마나 되느냐" 등 논란이 된 선수 선발과 관련 없는 질문만 했다. 또 "아시안게임 우승이 그렇게 어려웠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금메달을 폄하하는 듯한 발언을 했다. 

국감 당시에도 손혜원 의원은 야구 팬들의 많은 질타를 받았고, 선 감독이 전격 자진사퇴하자 비난 여론이 다시 빠르게 퍼지고 있다. 실제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에는 손 의원의 사퇴, 제명 등을 촉구하는 청원이 올라오고 있다.

한 청원인은 "정치인들이 스포츠판에 끼어들면 어지러워지고 스포츠라는 개념이 사라진다"면서 "지난 국정감사 때 몰지각한 발언으로 선동렬 감독이 사퇴를 하게 만든 장본인 손혜원 의원의 국회의원직 박탈을 청원한다"고 지적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