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민주연구원, 민주시민학교 기획특강 ‘앞으로 20년’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9.14 23:5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민주시민학교 기획특강 안내 포스터.(사진제공=민주연구원)

민주연구원(원장 김민석)이 주최하고 더불어민주당 전국대학생위원회, 청년NGO단체(청년청년소사이어티, 청년답게포럼, 청년정치크루, 서울대학생 유권자센터, 중랑청년포럼, 양천상상마당)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민주시민학교 기획특강 앞으로 20년이 15일부터 2주간 개최된다.


이번 기획특강은 ‘앞으로 20년’ 이라는 큰 기조 아래 청년들과 함께 대한민국의 과거와 현재를 진단하고 비전과 대안을 설계할 예정이다.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의 강연을 시작으로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표창원 국회의원, 문미옥 대통령비서실 과학기술보좌관,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이종석 前 통일부장관, 김민석 민주연구원장 등이 청년들과 함께 대한민국 미래를 논할 계획이다.


민주연구원은 민주시민학교 기획특강 앞으로 20년 이후에도 독립․민주세력 정치리더 4인의 역정․철학․정치비전을 다루는 ‘대한민국 100년 : 김구, 김대중, 노무현 그리고 문재인’, 광역․기초단체장 등을 강사로 자치분권의 비전을 다루는 자치분권공화국, 대한민국, 문재인정부의 포용국가 비전과 전략을 다루는 평화로운 포용국가의 길, 주요 외국 대사 초청 강의로 이뤄진 세계와 한국 등의 아카데미를 연속 기획할 예정이다. 


한편 민주연구원 민주시민학교 취지는 문재인 정부의 교육공약 중 하나인 민주시민교육을 앞장서서 실현하고 정당연구소로서 민주시민을 교육하고 인재를 양성하는 본연의 임무를 강화하는데 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