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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상혁 의원계양 ~ 강화 고속도로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 “사통팔달 김포를 위해 꼭 필요한 도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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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0.08.27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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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상혁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김포시을)

박상혁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김포시을)은 8월 26일, 계양 ~ 강화 고속도로가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계양 ~ 강화 고속도로는 인천광역시 계양구에서 김포를 관통하며 강화군 강화읍까지 규모 31.5km 연장, 사업비 2조 5,786억 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재정사업이다. 서울외곽순환선과 수도권 제2순환망을 연결하는 방사형 도로로, 도심 교통량 분산기능을 강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김포에서 강화로 진입하는 국도 48호선과 김포한강로 모두 도로용량이 한계에 도달하여 수도권 서북부 지역의 교통혼잡이 심각했다. 계양 ~ 강화 고속도로가 신설되면 김포한강신도시 광역교통개선사업 추진 지연으로 인해 교통불편을 겪었던 김포시민들의 교통문제가 대폭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동안 민자사업에서 재정사업으로 전환되는 등 사업이 미뤄지면서 교통난에 시달리는 주민들의 불만이 계속해서 고조되는 상황이었다. 

  2019년 5월 예비타당성 조사에는 착수했으나, 고속도로 예정노선 주변 택지지구 계획 등으로 인한 지가 상승으로 사업비가 1조 9천여억 원에서 2조 5천억 원 이상으로 대폭 상승함에 따라 B/C값이 하락해 사업 전망에 적신호가 켜져 있었다.

 

박상혁의원은 21대 국회 개원 이후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계양 ~ 강화 고속도로 추진과정의 문제점을 점검하고 국토부·기재부 등 관계기관과 긴밀히 소통하며 계양 ~ 강화 고속도로 사업 필요성을 강조하고 끈질기게 설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 결과, 26일 계양 ~ 강화 고속도로 신설사업이 기재부 2020년 제10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B/C값 0.81, AHP 0.5 이상으로 사업타당성이 확보되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였다. 

  박상혁 의원은“수도권 서북부의 교통문제 해결과 통일을 대비하는 서해안 경제협력벨트의 주요 축이 될 계양 ~ 강화 고속도로를 조속히 추진하고 앞으로 김포 ~ 파주 고속도로 등 사통팔달의 도로망을 완성해야한다”고 밝혔다.은 8월 26일, 계양 ~ 강화 고속도로가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계양 ~ 강화 고속도로는 인천광역시 계양구에서 김포를 관통하며 강화군 강화읍까지 규모 31.5km 연장, 사업비 2조 5,786억 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재정사업이다. 서울외곽순환선과 수도권 제2순환망을 연결하는 방사형 도로로, 도심 교통량 분산기능을 강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김포에서 강화로 진입하는 국도 48호선과 김포한강로 모두 도로용량이 한계에 도달하여 수도권 서북부 지역의 교통혼잡이 심각했다. 계양 ~ 강화 고속도로가 신설되면 김포한강신도시 광역교통개선사업 추진 지연으로 인해 교통불편을 겪었던 김포시민들의 교통문제가 대폭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동안 민자사업에서 재정사업으로 전환되는 등 사업이 미뤄지면서 교통난에 시달리는 주민들의 불만이 계속해서 고조되는 상황이었다. 

  2019년 5월 예비타당성 조사에는 착수했으나, 고속도로 예정노선 주변 택지지구 계획 등으로 인한 지가 상승으로 사업비가 1조 9천여억 원에서 2조 5천억 원 이상으로 대폭 상승함에 따라 B/C값이 하락해 사업 전망에 적신호가 켜져 있었다.

 

박상혁의원은 21대 국회 개원 이후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계양 ~ 강화 고속도로 추진과정의 문제점을 점검하고 국토부·기재부 등 관계기관과 긴밀히 소통하며 계양 ~ 강화 고속도로 사업 필요성을 강조하고 끈질기게 설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 결과, 26일 계양 ~ 강화 고속도로 신설사업이 기재부 2020년 제10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B/C값 0.81, AHP 0.5 이상으로 사업타당성이 확보되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였다. 

  박상혁 의원은“수도권 서북부의 교통문제 해결과 통일을 대비하는 서해안 경제협력벨트의 주요 축이 될 계양 ~ 강화 고속도로를 조속히 추진하고 앞으로 김포 ~ 파주 고속도로 등 사통팔달의 도로망을 완성해야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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