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이해찬 당대표 광주에서 상생형 지역일자리를 만들어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당대표 강원도 예산정책협의회 모두발언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03.12 09:29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2019년 3월 11일(월) 오후 2시 40분 강원도청 신관 2층 대회의실에서 이해찬 당대표은 최문순 지사님을 비롯한 강원도 간부님들 이렇게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다. 그리고 당무 지역위원장님들 이렇게 뵙게 되서 대단히 반갑다. 올해부터는 예산정책협의회를 3월까지 매듭을 지려고 한다. 정부예산이 4월부터 편성작업에 들어가기 때문에 지역에서 지역숙원사업들을 저희들이 자세히 듣고서 예산편성과정에 반영을 시킬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려고 상반기에 잡았다.


오늘 강원도가 5번째 지역이다. 오늘 일단 잘 말씀을 들어보고 저희가 이제 검토를 하도록 그렇게 하겠다. 아까 지사님도 말씀하신 것처럼 평창올림픽 이후에 강원도는 한반도 평화의 중심지가 됐다. 접경지역을 평화지역으로 이름을 변경하는 것도 대단히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고 생각이 든다. 지금 북미회담이 잠깐 중단돼있지만 다시 성사를 시켜서 어떻게든지 분단 70년사가 올해에 종지부를 찍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 여러 가지 큰 현안들이 많이 있는데 그건 이따가 같이 검토하도록 하겠다.


실제로 당정이 조사를 해보니까 강원도내 군부대가 무단점유한 사유지가 상당히 많이 있어서 그걸 강원도민들에게 돌려주는 절차를 지금 밟고 있다는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도 강원도는 분단 70년 동안 가장 피해를 많이 본 지역이라고 볼 수가 있기 때문에, 반면에 남북이 평화공존체제로 가면 보존되어 있던 것들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생각을 한다.


한 가지 부탁의 말씀을 드릴 것은 광주에서는 상생형 지역일자리를 만들어서 지금 이제 시작을 했다. 강원도도 강원도 지역에 맞는, 적합한, 그런 상생형 일자리를 찾아서 좋은 일자리들을 만드는 그런 일을 많이 해주십사 하는 말씀을 드린다. 특히 강원도형 청년일자리가 시행에 들어갔는데 차질없이 잘 실현이 되도록 꼭 도와주시기를 부탁을 드리겠다. 고맙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미라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