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어기구 국회의원, ‘국가 R&D 이대로 좋은가?’ 토론회 개최 개선방안 논의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11.28 17:10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국회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위원회 소속 어기구 의원(더불어민주당·당진)은 오는 29일 오전 10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5간담회의실에서 ‘국가 R&D 이대로 좋은가?’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GDP 대비 양적 투자비율로는 세계 최고 수준의 R&D 예산을 투입하면서도 상대적으로 저조한 우리나라 국가 R&D의 질적 성과 제고 방안과 입법과제를 포함한 발전적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토론회는 어기구 의원이 좌장을 맡고 산업통상자원부 김대자 산업기술정책과장, 중소벤처기업부 김정주 기술개발과장, 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종석 사업 기술단장, 산업기술진흥원 전유덕 기술사업화 단장, 에너지기술평가원 임춘택 원장,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곽후근 실장이 발표 및 토론자로 참석한다.

어기구 의원은 “글로벌 금융위기 상황에서도 정부의 R&D 투자는 지속적으로 증가되어왔지만 질적인 부분에서는 아직 채워져야 할 부분이 많이 남아있다”면서 “이번 토론회를 통해 우리나라 국가 R&D의 혁신방안이 충분히 논의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