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환경노동위원회 이상돈 의원 지정폐기물 불법매립 현장방문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10.10 14:49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이상돈 의원이 지난 10월 9일 조배숙 의원, 정헌율 익산시장과 함께 지정폐기물이 불법매립 된 (유)해동환경 현장을 방문하고, 주민들과의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방문은 지정폐기물 관리주체인 환경부가 이번 사건에 대하여 모르쇠 자세로 일관하며, 익산시에게 모든 책임을 전가하자 1천억원 이상의 정화비용 책임과 관련해 정헌율 익산시장이 국민의당 차원의 처리대책을 요청해 이뤄졌다.


이상돈 의원은 현장방문을 통해 지정폐기물 불법매립 된 석산복구지의 침출수 관리와 익산시의 현장 조치 상황 등을 점검하고,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주민들은 “그동안 지하수를 식수, 농업용으로 사용해 왔는데, 1급 발암물질인 비소가 다량 포함된 불법 매립된 지정폐기물로 불안해서 살수 없게 되었다”며, “국정감사를 통해 지정폐기물 불법매립에 관한 모든 사항이 밝혀지고, 정부 차원의 조속한 대책이 이루어 졌으면 한다”고 요청했다.


같은 당 소속인 조배숙 의원도 이날 의견을 같이 하며, 전국적으로 발생되고 있는 지정폐기물 무단매립 등 유사 사건들과 관련하여 환경부가 업무 범위를 확실히 해야 하는 시점이 되었고,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고려한 환경부의 책임 있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이번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당 차원의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14일 예정인 환경노동위원회 국정감사에 정헌율 익산시장이 참고인으로 출석할 것으로 알려지며, 지정폐기물 관리책임에 대한 이상돈 의원의 집중 공세에 환경부가 그 동안의 입장을 고수할지 변화된 모습을 보일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