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2017년도 원주시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를 개최 - 10월 18일(수) 오전 11시 원주시청 10층 대회의실 -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10.17 21:24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원주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오는 10월 18일(수) 오전 11시 원주시청 10층 대회의실에서 원주시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위원장인 원창묵 원주시장을 비롯한 13명의 위원이 참석할 예정이며 회의는 “본협의회 보궐위원 위촉장 전달, ”산업단지 공동 통근버스 지원 사업추진 경과보고, “본협의회 부위원장 선출 순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본회의에 이어 산업단지 근로자 복지인프라(공동 통근버스) 구축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산업단지 공동 통근버스 지원 사업의 하나로 교통 불편이 큰 산업단지에 통근버스를 지원해 단지 내 근로자들의 편의를 제공하고, 기업의 인력난 해소 등 지역 고용활성화와 기업 애로사항의  적극적인 해결을 위해 지난 3월 연구 용역을 시작했다.
 
협의회는 이번 연구용역 결과를 토대로 2018년 1월 고용노동부 산업단지 통근버스 지원공모사업 신청을 통해, 선정 시 낙후된 원주 외곽 산업단지의 공동 통근버스 운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통근버스 지원사업이 선정되면 최대 5억원의 통근버스 임차 비용 등을 국비로 지원받을 수 있어 노후 산업단지의 근로환경 및 정주여건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협의회 관계자는 “최종 마무리를 하는 자리인 만큼 관련 부처의 역량을 결집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공모사업에 선정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전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미라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