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정세균 의장, “평창동계올림픽, 성공적 개최 기대해" -「2018 평창동계올림픽 러시아 서포터즈 발대식」 참석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10.15 08:18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러시아를 공식 방문 중인 정세균 국회의장은「2018 평창동계올림픽 러시아 서포터즈 발대식」에 참석해 서포터즈에게 임명장을 수여 하고 참석자 와 함께기념촬영하고 있다.

러시아를 공식 방문 중인 정세균 국회의장은 현지시간 10월 13일(금) 오후 모스크바 주러시아대사관 강당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러시아 서포터즈 발대식」에 참석해 서포터즈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정 의장은 격려사에서 평창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한국민의 노력을 설명한 뒤, “올림픽의 성공여부는 세계 청년들이 얼마나 참여하고 즐기느냐에 달려있다”면서 “러시아 청년들의 서포터즈 활동으로 2014 소치올림픽과 같이 평창올림픽 또한 좋은 결과를 얻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 의장은 이어 “서포터즈 여러분을 비롯해 겨울스포츠를 사랑하는 많은 러시아인들을 평창에서 만나길 희망한다”면서 “내년 러시아 월드컵에도 저와 많은 한국인들이 방문해 월드컵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러시아 서포터즈는 올해 5월 주러 한국대사관과 러시아올림픽위원회 간에 체결된 평창올림픽 홍보협력 MOU에 따라 현재 12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러시아에 평창올림픽과 한국문화를 홍보하고 한-러 우호협력의 가교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