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당사자인 위안부 할머니 없는 화해·치유재단 심각하다 - 국민의당 대변인 브리핑 -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08.31 15:1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지난해 12월 28일 한일정부 위안부 합의에 따라 오늘 일본 측으로부터 10억엔이 송금되고, 이 사실이 무색하게 일본의 고위관료들은 연이어 소녀상 철거문제를 거론하는데 놀라움을 금할 수가 없다.


수많은 국민들과 시민단체들이 반대하고, 당사자인 위안부할머니들의 거센 반대의사를 무시하고 12.28합의는 강행되고 있다.


1990년대부터 일본 자국 내에서 이루어 졌던 법적 배상운동에서 일본 측은 “위안부문제가 강제로 이루어진 것이 아니고 여성들이 돈을 벌기위해 스스로 간 것”이라며 주장하는 것이 문제의 본질인 것이다.

즉, 일본정부는 증명된 역사적 사실을 왜곡하고 피해자들의 인격마저 또 다시 모독하는 제2의 전쟁범죄적 행위를 반복하고 있는 것이다.

우리 국민의당은 지난 8월 13일 나눔의 집을 방문하여 위안부 할머니들의 목소리를 들었다. “당사자들이 무시되고 배제된 12.28합의는 무효이며 일본정부의 진정한 사과를 눈 감기 전에 듣는 것이 마지막 소원” 이라고 말씀하시던 위안부 할머니들의 절규에 찬 울분을 기억한다. 이것이 바로 역사 앞의 진실이다.


 국민의당은 다시 한 번 강력하게 촉구하는 바이다. 화해치유재단의 운영은 일본의 10억엔 지원금이 아닌, 국가의 예산으로 운영되어야 한다. 치욕스러운 합의에 의한 지원이 아닌, 우리의 힘으로 역사 앞에 바로 서야 할 것이다.
 

2016년 8월 31일

국민의당 대변인 고연호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