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박주현 의원, 특혜채용의혹 의심 된다 -해양수산부 문성혁 후보, 아들 한국선급 입사지원 당시 단독으로 한국선급방문-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03.24 17:34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박주현 국회의원.

해양수산부 문성혁 후보자가 세계해사대 (WMU) 유일의 한국 교수로서 4차례의 한국 공식 일정을 아들의 채용 기간에 맞춰 한국선급에 방문한 것으로 나타나 또 다른 특혜채용의 의혹이 증폭되고 있다.


민주평화당에서 활동하고 있는 박주현 의원이 해양수산부, 한국선급으로 제출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 2015년~16년 4차례의 세계해양대 한국 공식 방문 일정이 후보자 아들의 한국선급 채용 시점과 정확하게 맞아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나 후보자의 부적절한 행보가 문제 되고 있다.


더구나 후보자의 아들은 최하위권으로 서류전형 통과, 유효기간이 지난 토익성적과 부실한 자기소개서에도 자기소개서 만점을 맞은 것 등 채용과 관련된 의혹이 불거지고 있어서 후보자의 집중적인 한국선급 공식방문은 특혜채용 의혹으로 이어지고 있다.


박주현 의원은 “유엔 산하의 세계해사대는 항해사들의 교육기관으로서 한국선급과도 긴밀한 관계에 있다. 후보자는 세계해사대 유일의 한국 교수로서 후보자의 아들이 한국선급에 채용될 당시를 전후해서 4차례 집중적으로 방문했다. 세계해사대 교수인 후보자를 무시할 수 있는 국내 해사 분야 기관은 없으며 이런 지위에 있는 후보자의 집중적인 방문은 낮은 서류전형점수, 기간이 지나 무효인 토익점수 제출에도 0점 처리하지 않고 1점을 주는 등 아들 채용 특혜 정황을 증폭시키고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한국선급은 수습 기간이 시작되던 2016년 1월 1일 수습계약서가 아닌 정식근로계약서를 작성하는 등 일반적인 채용, 수습 절차와는 차이가 있었다.


일반적으로 정식근로계약서를 작성하더라도 수습 3개월이라는 기간을 명시하거나 수습 후 근로계약서를 재작성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