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구자근 국회의원, 대한민국 예술문화대상 ‘문화발전공로대상’ 수상 - 혁신리더대상, 헌정대상, 산업대상에 이은 수상
- 한류 콘텐츠 경쟁력 강화 및 예술·문화 육성책 마련에 적극 나설것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2.02.22 15:47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구자근 국회의원(국민의힘, 구미시갑)이 2월 22일, 대한민국 예술문화대상에서 문화발전공로대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예술문화스타대상은 문화예술인들의 대표적인 축제로 공중파 방송, 종편을 제외한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정상급 스타들그뿐만 아니라 문화 예술계 발전에 이바지한 정치, 경제, 문화, 예술, 방송, 기업, 지자체장들에게도 별도로 공로상을 받고 있다. 

제8회를 맞는 대한민국 예술문화스타대상은 2월 22일 오후 6시 신도림 테크노마트 11층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되었다. 

대한민국 예술문화스타대상 조직위원회(집행위원장 정우혁, 대회장 이헌승, 대회총재 정갑윤·이주영 전 국회 부의장)는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구자근 의원에게 ‘문화발전공고대상’을 수상했다. 

구자근 의원은 20대 국회를 통해 총 74건의 경제발전 지원법안과 민생지원법 등의 법안을 대표 발의해 경북에서 가장 많은 법안을 발의한 것으로 집계(TBC 집계, 2022년 2월 기준)되었다. 

그뿐만 아니라 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로로 언론사와 각 분야 전문가가 선정한 ‘2021 혁신 리더 대상’와 국회 의정활동 종합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아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한 ‘제21대 국회 대한민국 헌정대상’에 이어 ‘2021 대한민국 산업대상 의정공로상’ 수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구자근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산업과 기업들의 발전을 위한 정부의 지원책과 더불어 최근 떠오르고 있는 KPOP와 K 드라마, 게임산업 등 한류컨텐츠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부의 제도적 지원책을 적극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의 문화발전을 위해서 예술과 문화가 뿌리 깊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 예술교육과 전국적인 문화 인프라 구축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이상용 9
  2. 임택 기자
  3. 환경보전과단속 1
  4. 허경영 6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