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울릉군, 교육발전특구 소통간담회 개최 지방시대를 여는 울릉형 교육발전 특구 지정 도전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12.13 17:3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울릉군교육발전위원회 간담회/사진=울릉군제공
남한권 울릉군수가 13일 군수실에서 울릉군교육발전위원회 위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릉형 교육발전특구 성공적 지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교육 발전 특구는 윤석열 정부 120대 국정과제 중 하나로 지자체, 교육청, 대학, 지역 기업, 지역 공공기관 등이 협력하여 지역발전의 큰 틀에서 지역교육 혁신과 지역인재 양성 및 정주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체제이다. 

교육 발전 특구로 지정되면 초·중등교육법 등에 따른 각종 규제에 대한 특례 적용과 재정적 지원까지 받을 수 있어 지방소멸 위기에 놓여있는 울릉군이 지역 실정에 맞는 다양한 교육과정 설계, 지역산업과 연계한 일자리 지원 등 지역 균형발전의 첫걸음이 될 것이라는 기대가 높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울릉 형 교육 발전 특구 지정을 위한 비전과 역할에 대해 논의했고, 울릉교육 혁신의 동반자로서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교육 발전 방향을 지속해서 모색하자는 데에 의견을 모았다. 

이날 참석자들은 입을 모아 돌봄부터 취업까지 이어지는 지역 정주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교육 발전 특구의 정책 목표인 만큼 ‘울릉형 교육 발전 특구 지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남한권 군수는 “지방 교육혁신과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다면 울릉군이 최적의 특구 대상지”라며 “차별화된 울릉 형 교육 발전 특구 비전과 실현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 말했다. 

이어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우리 학생들과 울릉에서 살아갈 우리 주민들과 함께 울릉의 교육 경쟁력을 만들어 지역의 균형발전을 이루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울릉군은 지난 1일 울릉 형 교육 발전 특구 모델과 중장기 계획 수립을 위해 교육 발전 특구 지정 용역을 시행해 추진하고 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