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울릉군수, 경상북도지사 면담 및 지역 현안건의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02.20 17:37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남한권 울릉군수는 지난 17일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를 만나 민선 8기 주요 현안 사업 건의와 함께 지역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울릉군의 절실한 마음을 전달했다. /울릉군제공


남한권 울릉군수는 지난 17일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를 만나 민선 8기 주요 현안 사업 건의와 함께 지역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울릉군의 절실한 마음을 전달했다. 

남 군수는 울릉항 3단계(크루즈항) 건설과 일주도로 3 건설 사업과 같은 지역 역점 시책 추진을 건의했으며, 또한 지속적인 인구감소 및 출산율 저하, 주택 보급률 전국 최하위, 의료서비스 취약 등 정주여건 악화가 가속되고 있는 현실을 타개하고 지역 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추진 중인 울릉도·독도 지원 특별법 제정 협조를 간곡히 건의했다. 

이런 울릉군의 건의에 이철우 도지사는 “담당 부서를 지정하는 등 법령 제정을 위해 경상북도가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다.”라고 화답했으며, “울릉군의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남한권 울릉군수는 오는 24일 예천군에서 개최되는 민선 8기 제3차 경북시장·군수협의회에 참석해 울릉도·독도 지원 특별법 제정 협조를 안건으로 상정할 예정이며 “지역구 국회의원이신 김병욱 의원과 함께 군민들의 정주여건 향상과 울릉군의 미래를 위해 특별법 제정에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며 지역발전을 위해 울릉군 세일즈맨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