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대한민국 국회, 국민 문화예술 향유 기회 증진에 앞장서다 국민에게 광주시립발레단의 멋진 공연을 선보였다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02.17 16:20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대한민국국회가 국회를 찾은 국민에게 광주시립발레단의 멋진 공연을 선보였다.

국회사무처(사무총장 이광재)는 '국회문화극장'이라는 이름으로 주기적인 문화행사를 개최하여 국민과의 소통 창구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광주시립발레단을 초청하여 성사된 이번 공연은 작년 9월 행사를 다시 시작한 이후 세 번째 초청 공연이다.

2월 16일(목) 오후 7시에 시작된 광주시립발레단의 해설이 있는 발레 공연은 400석이 모두 예약된 상태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특히, 국회의 문화행사 개최를 통한 국민과의 교류 확대라는 취지에 공감하여 이번 공연에 민형배 의원, 이병훈 의원 등이 주요 참석자로 함께하였다.



‘해적’ 중 3인무. ‘코펠리아’ 중 슬라브 바리에이션/사진= 국회사무처 제공
 
광주시립발레단의 해설이 있는 발레 는 박경숙 예술감독의 해설을 포함하여 약 50분간 진행되었으며, 주요 프로그램은 '해적' 중 '오달리스크' 3인무, '에스메랄다' 중 '다이애나와 악테옹' 2인무 등이었다.

국회사무처는 매달 셋째 목요일 오후 7시에 공연 기획, 영화 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국회문화극장'을 개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양질의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을 통해 국민의 문화예술 체험 기회 확대에 공헌할 예정이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송진호
  2. NKBS 뉴스통신사 양우진 기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