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지원 특위, 제8차 회의 개최 부산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 업무보고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02.10 09:15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국회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지원 특별위원회(위원장 박재호)는 오늘(2. 9.) 오전 10시에 제8차 전체회의를 개최하여 국방부, 해양수산부, 산업통상자원부, 외교부, 국토교통부 등 관계부처와 부산광역시,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로부터 업무보고를 청취했다. 

이날 회의는 2030 세계박람회 개최지 선정을 위한 국제박람회기구(BIE)의 현지실사를 앞두고 그간의 유치 진행 경과 및 현지실사 준비상황을 보고받고 현지실사와 관련한 우려 사항, 장애요인을 집중 점검하는 자리였다.

특별위원회 위원들은 현지실사 심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해서는 ▲ 한국의 경제적 특성을 부각하면서 한국문화를 효과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국회, 정부 및 국민의 세계박람회 개최의지와 열망을 전달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이를 위하여 국회 및 관계부처 등의 총괄회의 개최, ▲ 현지실사 중 대통령, 국회 및 지방자치단체의 합동일정 마련을 제안하였으며, ▲ 국회 의원친선협회와 같은 국가별 의회 외교 망을 활용한 초청외교 등 표심 공략을 위한 국회 차원의 지원이 가능하므로, 국회도 필요한 부분에서 적극 지원할 것임을 강조하였다.

이날 회의에서 박재호 위원장은 “세계박람회 유치는 대한민국이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한 것”임을 언급하면서 “필요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야하는 만큼 관계부처 및 국회가 함께 모여 유치 방안을 적극 모색”할 것임을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