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국회출입기자단이 선정한 용혜인 국회의원 선정 용혜인 “횡재세법 입법을 위해 내년에는 입법상 받도록 노력하겠다”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03.01 10:46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기본소득당 상임대표 용혜인 국회의원의 수상

기본 소득 당 상임 대표 용혜인 국회의원이 제1회 대한민국 정치 지도자 상 ‘국회 출입 기자단이 선정한 국회의원’에 선정됐다. 시상식에 참가한 용혜인 국회의원은 현장에서 짧게 수상 소감을 밝힌 후 자신의 SNS에 수상 소감을 공개했다.

용 의원은 자신의 소속 정당인 기본 소득 당을 두고 “새로운 위기가 닥치는 시대에서 국민의 삶과 존엄을 지킬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고자 창당된 정당”했다고 소개하며, 기본 소득 당이 “당장의 민생을 챙기면서도 시대의 위기에 대안을 제시하고 전환의 계기를 만드는 정치를 만들고자“ 노력해왔다고 밝혔다.

이어 자신의 수상을 두고 “기본 소득 당의 부단한 노력과 존재 의미를 선배동료의원님들께서, 그리고 언론인 여러분과 국민 여러분께서 인정해주신 의미라고 자평”하며, 소수 정당의 필요성과 가능성을 언론에서도 적극적으로 공감하고 다당제 정치를 향한 열망을 이번 정치 지도자상에서 보여주신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올해 의정 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며, 자신이 대표 발의한 횡재 세가 “고물가, 고금리 시대에 꼭 필요한 법안”이라고 소개하며, 올해 횡재 세법이 입법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내년에는 입법 상으로 다시 수상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제1회 대한민국 정치 지도 자상은 ‘대한민국 정치 지도 자상 조직 위원회(위원장 정세균)’가 주관하고, 비영리단체인 ‘민관소통위원회(대표 이영애)’가 주최하고 있는데, 중앙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소통의 노력을 해온 ‘민관소통위원회’는 모범적인 의정 활동을 하는 국회의원을 널리 알림으로써 바른 정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제1회 대한민국 정치 지도 자상을 제정했다.

기본 소득당 상임 대표 용혜인 국회의원의 수상 



 
오늘 제1회 대한민국 정치 지도 자상에서 국회 출입 기자단이 선정한 국회의원 상을 수상했습니다. 정세균 위원장님을 비롯한 선배동료의원님들과 언론인 여러분 앞에서 뜻 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입니다.

특히 이번 수상은 단순히 저 개인의 의정활동에 대한 평가를 떠나 원내 소수 정당인 기본 소득 당에게도 커다란 의미를 가집니다.

기본소득당은 새로운 위기가 닥치는 시대에서 국민의 삶과 존엄을 지킬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고자 창당된 정당입니다. 당장의 민생을 챙기면서도 시대의 위기에 대안을 제시하고 전환의 계기를 만드는 정치를 만들고자 저를 비롯한 기본소득당의 수많은 당직자와 당원동지들이 함께 길을 만들어왔습니다.

비록 지금 당장은 주목받지 못하는 목소리일지라도,
국민 모두를 대변하는 목소리를 내고자 노력했고,
국가의 방향을 이끌어야 할 정치의 역할을 다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저에게 주신 이 상의 무게를 기억하며 앞으로도 기본소득당에게 주어진 시대적 사명을 품고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보내주신 응원에 힘입어 올해 의정활동도 최선을 다해 해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작년부터 꾸준히 제안드리고 있는 횡재세 법안이 있습니다. 고물가, 고금리 시대에 꼭 필요한 법안입니다. 다행히 상임위에서 횡재세 논의가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올 한 해 동안 한국판 횡재세법이 꼭 입법될 수 있도록 노력해서 내년에는 입법상으로 이 자리에 다시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