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 이달곤 의원, 신항과 주변지역 주민지원 및 상생발전 특별법 제정 토론회 개최 ” 주변지역과 지역민 보상과 지원, 정교하고 세밀한 항만행정시스템과 법체계 구축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04.10 10:29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국민의힘 이달곤 의원 ( 창원 진해 ) 

국민의힘 이달곤 의원 ( 창원 진해 ) 은 10 일 월요일 오후 2 시 국회의원회관 제 2 세미나실에서 ‘ 신항과 주변 지역의 상생발전 특별법 제정방안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달곤 의원은 작년 8월과 11월 두 차례에 걸쳐 토론회를 개최하여 특별법 얼개를 거의 완성했다. 이번 토론회는 정교한 법체계를 완비하기 위하여 전문가들 중심으로 발제와 토론을 진행한다.

먼저 주변지역 지원 관련 법 연구의 권위자인 한국법제연구원 최환용 선임연구위원이 항만과 그 주변지역의 상생발전을 위한 주민지원에 관한 법률에 대한 법률제정의 기본방향과 특별법의 법제의 구성과 내용을 중심으로 발제한다.

토론회는 경북대학교 행정학부 하혜수 교수가 좌장을 맡고 해양수산부 김규섭 항만개발과장, 국회 법제실 이욱희 산업농림해양법제과장, 부산항만공사 이형하 항만건설실장, 평택대학교 국제물류학과 정수현 교수, 법무법인 ( 유한 ) CLASS 정우석 변호사, 법무법인 라움 김용준 변호사 , KNN 서울본부 김상진 취재팀장이 토론에 참여한다 .

이번 토론회는 이달곤 의원이 주관하고 해안 지역구를 두고 있는 국회의원 ( 국힘 7, 민주 5) 12명이 공동으로 참여한다 .

이달곤 의원은 “ 이번 토론회는 이미 구축된 특별 법을보다 정교하게 다듬는 과정이다. 진해 신항의 주변지역과 주민 보상과 지원, 항만과 도시, 주민이 상생할 수 있는 재원 조달계획까지 망라한 법체계를 반드시 구축하겠다.”라고 강조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경찰청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