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조찬 세미나 개최 ‘글로벌 ESG 동향 및 지원전략 및 기업가치 성장을 위한 IP-R&D 전략’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04.27 11:24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윤관석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 ( 인천 남동을 , 더불어민주당 ) 은 27일 (목)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글로벌 ESG 동향 및 지원전략 및 기업가치 성장을 위한 P-R&D 전략’ 이라는 주제로 제 8차 산자중기위원회 전문가 초청 조찬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조찬세미나는 ESG 대응전략과 IP R&D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로 글로벌 ESG 동향 및 지원전략 은 권성식 한국표준협회 ESG 경영센터장, 기업가치 성장을 위한 IP-R&D 전략 ’ 은 한규남 한국특허전략개발원 본부장이 각각 발제에 나섰다.

독일은 제품 전 주기에 걸쳐 인권 · 환경 침해 여부를 실사하도록 하는 공급망 실사 의무화법 을 연초부터 시행 중이며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역내 기업의 공급망 인권침해 및 환경훼손 방지를 목적으로 실사를 의무화하는 ‘ 기업 지속가능성 실사 ’ 법률 초안을 지난해 2 월 공개하고 2024년 시행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이에 윤관석 위원장은 “ESG 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고 기업의 ESG 대응 수준은 기업 생존과 발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며 하지만 우리 기업들의 ESG 대응은 매우 부족한 실정으로 기업들의 ESG 대응력을 키우기 위한 지원방안 마련이 시급하다. 고 강조했다.

최근 전 세계 기술 패권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지식재산은 기업의 성장과 경쟁력은 물론 국가 경쟁력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윤관석 위원장은 작년도 우리나라 IP 무역수지는 – 13.3억 달러 산업재산권은 무려 -26.2억 달러 적자를 기록했다. 며 IP R&D 전략을 마련하여 우리나라 기업들의 가치성장을 위해 지식재산 역량을 강화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윤 위원장은 오늘 세미나가 글로벌 ESG 동향 및 지원전략과 기업가치 성장을 위한 IP-R&D 전략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는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윤관석 위원장, 국민의힘 한무경 간사를 비롯한 여야 다수 의원이 참석해 열띤 논의가 진행됐다.

한편 국회 산자중기위원회 주최 전문가 초청 조찬세미나는 위원회 차원의 공부 모임으로 여야 위원들의 정책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해 9월 1차 ‘3 대 산업 트렌드에 대응한 산업혁신전략’ 을 시작으로 매달 개최되고 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