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더불어민주당 사회적경제위원회 출범식 성황리 개최 진선미 위원장 ,“ 사회적경제 관련 사업 24% 줄어 …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04.26 14:1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진선미 더불어민주당 사회적경제위원회 위원장

진선미 더불어민주당 사회적경제위원회 위원장은 4 월 25 일 화요일 오후 2 시 국회 의원회관 제 2 소회의실에서 <2023 년 사회적경제위원회 출범식 > 을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

출범식에는 이재명 당대표, 진선미 사회적경제위원회 위원장, 서영교 최고의원, 민형배 전 사회적경제위원회 위원장, 김영배 사회적경제위원회 입법추진 단장, 김두관, 남인순, 천준호 국회의원 등 약 200 여 명이 참여했다.



 
이재명 대표는 축사를 통해 사회적경제가 차지하는 중요성과 비중이 정말로 높은데도 불구하고 이번 정부가 지나치게 자유와 시장경제를 주장하다 보니 사회적경제가 마치 시장경제에 반하는 것으로 착각하고 있는 것 같다”며 “더불어민주당 사회적경제위원회가 사회적경제의 중요성을 많이 일깨워 주고, 사회적경제가 좀 더 확대· 발전· 성장하는데 큰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선미 사회적경제위원회 위원장은 “EU 27개국 전체 고용량에서 사회적경제가 차지하는 비중은 6% 인데 우리는 1.1% 에 불과한 실정인데도, 윤석열 정부가 출범한 후 각 부처의 사회적경제 관련 사업이 24% 나 줄어들었다 며 어려운 시기 연대와 협력을 통해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확산하고, 여당의 반대로 통과되지 않고 있는 사회적경제 기본법 등 관련법 제· 개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서영교 최고의원은 사회적경제 기본법이 계류되어있는 기획재정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만큼 기본법이 국회의 문턱을 넘을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또한, 출범식에서 <사회적경제 활성화 결의안> 을 낭독한 전국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 김미경 회장 ( 은평구청장 )과 사회적경제연대회의 이승식 상임대표는 ▲ 정부는 사회적경제와 적극적으로 거버넌스를 구축하라 ▲ 정부와 지자체는 축소된 사회적경제 관련 사업과 예산을 원상 복구하라 ▲ 정부와 여당은 「사회적경제기본법」 과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특별 법」을 조속히 제정하라고 외쳤다 .



 
이번 출범식에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결의안 채택, 2023 년 사회적경제위원회 사업계획 발표 임명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NKBS 뉴스통신사 양우진 기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