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국회입법조사처 ․ 국회 법제실, 공동 세미나 개최 「건전한 기업발전을 위한 거버넌스의 과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09.02 16:57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국회입법조사처(처장 임성호)는 국회사무처 법제실(실장 박기영)과 공동으로 201696() 오후 130분부터 5시까지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건전한 기업발전을 위한 거버넌스의 과제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글로벌 경제위기 속에서 건전한 기업발전을 견인할 거버넌스와 관련된 현안을 살펴보고 합리적이고 조화로운 실천적 대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서, 김세연 의원(새누리당), 변재일 의원(더불어민주당), 김관영 의원(국민의당), 우윤근 국회사무총장이 축사자로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3개 주제, “일본의 기업 거버넌스 관련 제도 변화와 시사점”, “기업 거버넌스 관점에서 본 주주의 역할”, “M&A 활성화와 기업의 경영권으로 나누어 각각 패널을 구성하여 진행된다.

이형규 이사장(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한양대)의 사회로 황현영 입법조사관(국회입법조사처), 안수현 교수(한국외국어대), 강희주 변호사(법무법인 광장)가 각 주제에 대해 발제한다.

주제별 토론자로는 송민경 박사(한국기업지배구조원), 최승재 원장(대한변호사협회 법제연구원), 손영화 교수(인하대), 권재열 교수(경희대), 최준선 교수(성균관대), 김우찬 교수(고려대)가 참석한다.

 

건전한 기업 거버넌스의 확립은 기업신뢰를 제고시켜 투자 증대를 유도하고 자본시장 안정에 기여하는 등 경제성장의 디딤돌 역할을 한다. 19대 국회에 이어 제20대국회에도 기업 거버넌스와 관련된 법안이 다수 제출되고 있다. 20대국회 첫 번째 정기회가 시작되고 있는 시점에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에서 우리나라 기업환경 변화를 선도할 입법적 과제를 확인하고 발굴하는 소기의 성과가 있기를 기대하여 본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