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홍철호, BMW 국내·외 차량간 엔진·EGR 차이 여부 조차 비공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8.23 21:17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자유한국당 홍철호 국회의원

국회 자유한국당 홍철호 의원(경기 김포시을, 국토교통위원회)이 BMW코리아사(이하 BMW사)가 리콜 대상 모델별 국내 및 해외 차량간 엔진·EGR 차이 여부에 대한 국회의 자료요청에 비공개 조치했다고 밝혔다.


홍철호 의원이 한국교통안전공단에 BMW사의 국내 및 해외 차량간 엔진 구조·설계 및 EGR 구조·설계(면적, 세부 모듈 포함) 사항 등에 서로 차이점이 있는지 조사를 의뢰했지만 BMW사는 영업비밀의 사유로 해당 자료의 비공개를 요청한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BMW사가 지난 2016년 말부터 EGR 설계변경 등을 한 것을 두고 해당 시점 또는 그 이전 시점부터 이미 제작결함을 알고 있었을 것이라는 의혹 제기가 나오고 있기 때문에 홍철호 의원이 당시 EGR 설계·구조 변경 내용과 해당 이유에 대해 제출을 요청했지만 BMW사는 이 또한 비공개 조치했다.


또한 당시 EGR 구조·설계를 변경할 때에 해당 엔진의 구조·설계도 같이 변경됐는지 해당 여부에 대한 자료요청에도 BMW사는 비공개 사유로 자료를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홍철호 의원은 “영업비밀의 가치가 한 국가의 국민 생명과 안전에 우선할 수는 없다”며 “BMW사가 국내외 차량간 엔진·EGR장치 구조·설계의 차이 그 여부 조차 국민들에게 공개할 수 없다는 상황에서 우리나라 교통당국이 어떻게 명확한 원인을 규명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 기업의 재산권이 침해받지 않는 범위 내에서 국내외 차량이 어떤 점에 있어서 서로 다른지 조속히 밝혀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