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울릉군, 마을평생교육 지도자 양성과정 개강 마을평생교육 활성화를 주도하는 평생교육 전문가 양성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06.15 16:55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울릉군청 회의실에서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을 개강했다/사진=울릉군청제공




울릉군은 15일 울릉군청 회의실에서 평생교육에 관심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을 개강했다. 

마을평생교육지도자는 마을에서 평생학습을 이끌어 나가는 평생교육 전문가로서 마을 주민들이 배우고자 하는 학습수요를 파악, 수렴하고 그 욕구를 충족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계획, 운영 및 평가해 각 마을의 특성에 적합한 프로그램이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필요한 요소를 해결하는 사람을 말한다. 

이번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은 총 15회, 32시간에 걸쳐 평생교육분야 전문 교수 및 현장 전문가의 강의와 평생학습 선진지 견학으로 구성됐다. 

교육내용은 마을평생교육 운영 및 평가, 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과 개발, 명품자원봉사와 평생교육지도자의 역할 등이다. 

남한권 군수는 “오늘날 급격히 변화되는 사회에 능동적으로 적응키위해 전 생애주기에 걸쳐 새로운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는 평생교육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번 양성과정을 통해 마을평생교육지도자로서 마을 평생학습 활성화와 평생학습도시 기반 조성에 기여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