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이해찬 대표, 전국농어민위원회 발대식 축사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02.26 17:26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축사하는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더불어당 이해찬 당대표은 축사에서 지금 개회사를 하신 위성곤 전국농어민위원회 위원장님과 또 여러분들에게 오늘 이 위원회를 발족식에 참석 했으며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함께 했다.
 
이 대표은 실제로 저도 서울에서 생활하다가 세종시에 가서 살아보니까, 세종시에서 과일이라든가 여러 가지를 사서 먹어보면 서울 것보다 훨씬 신선하다. 제가 농사도 조금 짓는데 부추, 이런 것들을 농사지어서 먹어보면 훨씬 신선하고 맛있다. 서울에서 살았던 50년이 조금 아쉽게 느껴진다. ‘진작 농촌에서 살았으면 어떨까’ 싶은 그런 생각이 든다.


문재인 대통령의 1호 농정공약인 농어촌특별위원회가 이제 4월달에 발족을 한다. 이 위원회가 국회에서 활동을 하고 전국농어민위원회는 광역 활동을 해서 보다 좋은 정책을 생산하는 협동을 해주시길 기대를 한다.
 
또 북미회담이 이어지면 아마 김정은 위원장의 답방이 이뤄지고 남북 간의 경제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질 것이다. 북쪽이 우리 농업기술이라든가, 농기계라든가, 이런 것을 많이 기대하고 있을 것이다.


이 위원회가 그런 점에도 많이 관심을 가지고 활동을 해서 좋은 성과를 내주시고, 한반도의 팔천 만 우리 민족에게는 정말 한반도의 비핵화, 평화체제가 선택사항이 아니고, 생존에 필수조건이라는 것을 저는 지난 번 미국에 가서 강조를 했는데 그런 각오로 우리 위원회 활동을 잘 해주시길 기대하겠다. 다시 한 번 축하드린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미라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