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안민석 - 한미동맹 정신이 담긴 국가행사로 공동추진 김창준, 오산 죽미령 평화공원 조성의 숨은 주역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06.27 09:10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안민석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경기 오산)
안민석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경기 오산)은 지난 24일 호국 보훈의 달 6·25 전쟁 73 주기를 맞아 미국 전직 상원 · 하원의원 방문단이 6·25 전쟁 유엔군 초전 지인 오산 죽미령 평화공원을 방문하여 참배했다고 밝혔다.

미국 방문단은 김창준 前 연방하원의원을 비롯해 총 8 명의 前 의원이 6월 23일부터 7월 2일까지 의회 교류, 정부 부처 면담, 민간기업 시찰, 한류 문화 교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안민석 의원과 방문단을 초청한 김창준 前 의원은 죽미령 평화공원 조성의 숨은 주역이다. 죽미령 평화공원 조성에 대한 미국 의회의 지지를 끌어내고 2015년 대한민국 국회에서 ' 죽미령 유엔 초전 평화공원 조성 촉구 결의안 (안민석 의원 대표 발의)을 통과시켜 국비 예산을 확보하는 등 오산시민과 함께 평화공원 조성에 큰 역할을 했다.

2020년 개장한 오산 죽미령 평화공원은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세계 평화와 자유를 염원하는 역사교육 체험의 장으로 한미동맹의 상징적 장소가 되고 있다 . 6·25 전쟁 당시 유엔군의 첫 전투지로 초전기념비와 기념관을 세워 매년 주한미군과 함께 오산 죽미령 전투에서 전사한 영웅들의 숭고한 희생을 추모하는 유엔군 초전 기념 및 추도식을 열고 있다.



 
방문단을 맞이한 안민석 의원은 "6.25 전쟁을 비롯해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분들에 대한 예우와 보답하는 일에는 국회와 정부가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안 의원은 "오산 죽미령 평화공원은 굳건한 한미동맹의 정신에 기반한 양국의 우호 증진과 교류 협력의 상징적 장소"라며 "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미국 대통령 초청과 함께 국가기념행사로 격상시키는 데 힘을 모으겠다"고 약속했다.

김창준 前 의원은 “올해는 한미동맹이 70주년이 되는 해이고, 6·25 전쟁이 발발한 지 73주년이 되는 날이다”며 “오늘 저의 동료들인 FMC 전 미연방 상· 하원의원들과 함께 미군 스미스 부대가 초전을 겪었던 역사적인 오산 죽미령 평화공원을 찾아 한미동맹의 중요성을 깨닫고 두 나라의 관계가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