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홍철호5호선 김포연장선 조속한 착공을 위한 방안 논의 - 김현미 장관, 홍철호·만나 용역조사 국가철도망 계획 반영 적극 협의 약속-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06.07 18:2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김포시 홍철호·김두관 국회의원이 7일 오전 신동근 의원과 함께 김현미 국토부장관을 만나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선(가칭 한강선)의 조속한 착공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김두관, 홍철호, 신동근 의원 등 관련 지역 국회의원들은 한 목소리로 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사업을 최우선으로 추진해 줄 것과 자치단체간의 이견 조정에 국토부가 적극 나서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김현미 장관이 “한강선을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반영을 위해 인천시와 김포시에서 용역조사중인 사항을 합의하여 반영하겠다”고 밝혀 지하철5호선 김포연장 사업이 우선적으로 추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위해 홍철호, 김두관, 신동근 의원과 김현미 국토부장관은 지하철5호선 연장 용역조사에서‘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착공할 수 있는 최적의 노선’을 강구하고, 김포·검단 합의안을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에서 최종 결정해 서울시와 합의가 완료 되는대로 착공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아울러, 인천지하철 2호선의 김포시 ~ 고양시 킨텍스(GTX) 연결사업, 서울~강화 고속도로 사업에 대해서도 조속한 추진을 위한 의견을 나누고, 정부에서 약속했던 사항이 원활이 진행될 수 있도록 상호 협의하여 나가기로 확인했다.
 
홍철호 의원은, “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사업은 이제는 얼마나 빨리 사업을 시작하느냐가 문제인 만큼, 최적의 방안을 도출하겠다. 그동안 교통지옥이었던 김포가 십(十)자형 철도중심지역으로 탈바꿈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하도록 열심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