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국제뉴스
군산시․주한중국문화원, 문화예술 공연·전시 업무협약 체결 중국 전통예술의 진수를 군산에서 만끽...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10.31 03:42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앞으로는 중국의 고품격 예술공연 및 전시회를 군산에서도 자주 접할 수 있게 되었다.


군산시와 주한 중국문화원(원장 스루이린, 史瑞琳)은 지난 28일 군산시청에서 중국 문화예술 공연․전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수준 높은 중국 예술공연 및 전시를 군산에서 정기적으로 개최하는데 공식 합의했다.


이 협약은 군산시와 주한 중국문화원이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국제교류 활동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 중국 내 23개성을 대표하는 양질의 예술공연을 군산에서 접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미 지난 5월 중국 후베이성 경극원 공연단 및 관계자 40여명이 군산예술의전당에서 국내에서 보기 힘든 수준 높은 경극 공연을 펼쳐 시민들의 탄성과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특히, 당시 공연에서 객석을 확보하지 못한 관객 50여명이 공연장 밖 모니터를 통해 공연을 관람하는 등 수준 높은 중국 예술공연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군산시 관계자는 “앞으로 군산시는 주한 중국문화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경극, 변검, 무용 등 중국을 대표하는 예술공연 및 전시를 군산에서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한중 양국 간 문화이해의 폭을 넓히고 교류영역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산시는 그동안 중국 내 자매우호도시인 옌타이(烟台)시, 둥잉(东营)시 등과 사진․미술분야에서 활발한 교류활동을 펼쳐 왔으며, 웨이하이(威海)시와는 매년 예술단 상호 공연 교류, 양저우(扬州)시와는 최치원 문화교류를 위해 관련 학술세미나 및 전시회를 정기 개최하는 등 다방면에서 문화예술 교류활동을 벌여 시선이 쏠리고 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미라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