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국제뉴스
의정부시 대표단 중국 황스 시 방문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10.05 21:5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의정부시는 안병용 의정부시장을 대표로 시의원을 포함한 11명의 대표단을 구성해 9월 25일 중화인민공화국 황스 시(시장 동웨이민)를 방문, 우호교류에 관한 의향서를 체결하고 제1회 호북성(황스) 공원 및 자원 박람회에 참석했다.

 

이번 방문은 양 시의 교류 활성화를 위한 우호교류에 관한 의향서 체결과 제1회 호북성(황스) 공원 및 자원 박람회 개막식 참석을 요청하는 황스 시장의 공식 초청으로 이뤄졌다.

 

9월 25일 오후 5시, 황스 시 자호산장에서 의정부시 안병용 의정부시장과 황스 시 동웨이민 시장은 우호교류에 관한 의향서를 체결했으며, 양 시는 향후 교육 · 문화 · 관광 · 산업 등의 영역에서 다양한 우호 교류 사업을 확대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의향서 체결이 양 시의 교류 활성화와 공동 발전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황스 시 조셴왕 당 서기는 “안병용 의정부시장과 뜻을 같이 하며, 모쪼록 방문 기간 동안 황스 시의 많은 모습을 보고 가시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9월 26일 개막한 제1회 호북성(황스) 공원 및 자원 박람회는 10월 26일까지 한 달간 개최될 예정으로, 총 16만6천700㎡의 면적에 황스지질박물관·황스국가광산공원 박물관 등 5개의 박물관을 운영하며, 대한민국 의정부시·뉴질랜드 넬슨 시·독일 프랭크 로터 시·일본 세키 시·브라질 빌리 시·타자키스탄 야완 시의 국제 우호 도시 공원 6개를 포함한 45개의 테마별 공원을 조성했다.

 

의정부시 공원은 1천500㎡의 면적에 태극문양을 형상화하고, 공원 내벽에 한국의 산수화와 전통가옥을 그려 넣고 한국 시인 이생진의 '술에 취한 바다'를 소개했다.

 

의정부시 대표단은 개막식 참석 후 박람회장을 둘러보며, 박람회장의 규모와 수준 및 황스 시가 추구하는 도시의 녹색성장에 박수를 보냈다.
a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