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국제뉴스
평택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피부색을 뛰어 넘어 소통하는 ‘제 5회 꿈꾸는 무지개스쿨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09.29 23:22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재)평택복지재단 산하 평택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을용)은 다문화 사회를 이행하고 인종과 피부색을 뛰어넘어, 지역민과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제5회 꿈꾸는 무지개 스쿨 어린이 미술대회’ 를 10월 1일(토) 오전 10시 부락산 이충분수공원에서 개최한다.


○ 매년 개최되는  ‘꿈꾸는 무지개 스쿨 어린이 미술대회’ 는 증가하고 있는 다문화자녀들을 대상으로 미술대회를 개최하여 미술적 재능을 발휘하여 다문화사회에 대한 이해를 아름답게 표현하고, 인종과 피부색을 뛰어 넘어 서로 소통 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다문화 사회를 사랑하는 마음과 정서를 함양시키고자 한다.


○ 또한, 다문화자녀 외 유치원생,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미술대회를 진행함으로써 자라나는 세대의 다문화 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한다.


○ 본 대회는 미술적 재능을 발휘하여 다문화 사회에 대한 이해를 아름답게 표현한 어린이 총 12명을 선정하여 대상(200,000원), 최우수상(100,000), 우수상(70,000원). 장려상(50,000월)과 입상(30명)을 시상 한다.


○ 박소희 지역문화지원팀장은 “다문화 자녀의 미술적 재능 발굴과 다문화사회에 대한 이해 증진 및 다문화자녀 자긍심을 향상시키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며 지역주민에게 다문화를 이해하는 마음과 정서를 함양시키기 위해 평택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